수원시립미술관 전시 연계 프로그램 행궁동 다시보기, 미리보기 운영
상태바
수원시립미술관 전시 연계 프로그램 행궁동 다시보기, 미리보기 운영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2.05.2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립미술관(관장 김진엽)은 미술관이 위치한 행궁동 일대의 자생적 문화예술 활동을 조명하는 전시 '행궁유람 행행행'의 이해 도모를 위한 현장 도슨트 프로그램 '행궁동 다시보기, 미리보기'를 6월 22일(수)까지 운영한다.

사진)벽화타일제작.ⓒ경기타임스
사진)벽화타일제작.ⓒ경기타임스

이번 프로그램은 총 2부로 운영되며 행궁동이 예술의 터전이 될 수 있었던 이유와 골목골목 숨은 현장의 이야기를 전시 참여작가와 함께 들어본다.

1부 '다시보기'는 이윤숙 작가가 “골목 안으로 예술을 들여놓다.”, “행궁동 주민이 주도한 마을 축제”, “나혜석 작가의 진짜 이야기” 를 주제로 강의한다. 강의와 함께 행궁동 골목을 투어하고 타일 벽화 작품을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다. 제작된 타일 벽화는 전시 종료 후 행궁동 벽화 골목에 부착될 예정이다.

2부는 '미리보기'로 현지윤 작가가 행궁동에서 작업하며 작가로, 청년으로 겪어온 행궁동의 변천사와 그 안에서 나아갈 행궁동의 방향에 대해 “행궁동 나아가기”란 주제로 강연한다.

행궁동 다시보기, 미리보기 6월 8일(수), 6월 15일(수), 6월 22일(수)에 진행되며 수원시립미술관 누리집(http://suma.suwon.go.kr)에서 사전 신청 후 참여 할 수 있다.

수원시립미술관 김진엽 관장은 “<행궁동 다시보기, 미리보기>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 현장 안에 담긴 역사에 대해 알고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