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다음달 14일 김경일 아주대 교수 초청 강연
상태바
용인시, 다음달 14일 김경일 아주대 교수 초청 강연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5.2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용인시가 ‘2022년 상반기 명강사 초청 강연’으로 김경일 아주대학교 교수의 강의를 준비했다.

사진)2022년 상반기 명강사 초청 강연 안내 포스터ⓒ경기타임스
사진)2022년 상반기 명강사 초청 강연 안내 포스터ⓒ경기타임스

게임문화재단 이사장인 김 교수는 tvN ‘책읽어드립니다’, CBS ‘세바시’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다양한 주제로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다음달 14일 90분 동안 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되는 이번 강의에서는 ‘메타인지를 이해하면 지혜와 진로가 보인다’라는 주제로 이야기한다.

자신이 무엇을 알고 모르는지를 인지하는 것을 뜻하는 심리학 용어인 ‘메타인지’에 대해 들여다보고, 메타인지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는 아이들의 진로를 찾는 방법을 공유한다. 댓글창으로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다음달 13일까지 포스터 속 QR코드로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 여부는 마감일 오후 6시 이후 문자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는 지난 2018년부터 매년 부모교육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자녀 양육에 대한 정보 및 해법을 공유하고 있다”며 “많은 시민의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강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 여성가족과(031-324-2609)로 문의하거나 시 홈페이지(https://www.yongin.go.kr) 시정소식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