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청년거점공간 발굴 지원사업 지역 곳곳에 ‘청년아지트’만든다
상태바
화성시, 청년거점공간 발굴 지원사업 지역 곳곳에 ‘청년아지트’만든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5.25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는 2022 청년거점공간 발굴 지원사업을 위해 지역 곳곳에 ‘청년아지트’, 지역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청년아지트.ⓒ경기타임스
사진)청년아지트.ⓒ경기타임스

아진트는 청년활동 지원 공간을 통해 활력 넘치는 청년 생태계를 강화하고 청년이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다.

모집은 25일부터 6월8일까지 만 19세~34세 화성시 청년 및 단체로 지역 내 거점공간에서 청년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자만 지원 가눙하다.

단, 거점공간을 지원할 사업자 또는 단체와의 공간 협업 확약서 필요하다.

지원은 청년 프로그램 운영비 최대 4백만 원(공간 임차비, 강사비, 재료비, 다과비, 홍보비 등) ,포럼, 커뮤니티, 문화예술, 교육 등 청년 대상 프로그램 운영 지원, 경기도 문화가 있는 날 수요일 프로그램 1회 별도 지원한다.

화성시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hey.hscity.go.kr)에서 신청서 다운받아 방문 또는 우편 제출 ※(18274) 화성시 떡전골로 98, 5층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은 6월 14일 시청 홈페이지 공개 예정이다.

이윤신 화성시청년지원센터장은 “지역 공간 기반의 다양한 청년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가진 문제를 공론화하고 함께 해결할 수 있는 공간과 네트워크가 만들어 질 것”이라며, “많은 청년들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