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이철승 수원시의원 후보, “수원 R&D 사이언스파크 조속 추진하겠다”
상태바
[인터뷰] 이철승 수원시의원 후보, “수원 R&D 사이언스파크 조속 추진하겠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5.22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산수화기자단 6.1 지방선거 특별취재본부팀] 수원군공항 이전 추진! 신분당선 구운역 신설! 수원 R&D 사이언스파크 조속 추진! 

사진)이철승 수원특례시의회 의원 후보가 인터뷰에서“수원 R&D 사이언스파크 조속 추진하겠다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경기타임스
사진)이철승 수원특례시의회 의원 후보가 인터뷰에서“수원 R&D 사이언스파크 조속 추진하겠다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경기타임스

이철승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의원 후보가 어느 것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 지역 현안들이다. 모두가 이 후보의 대표 공약이기도 하다.

이 후보는 “가장 큰 지역 현안은 수원군공항 이전이다”라며 “신분당선 구운역 신설도 지역 현안이다”라고 말했다. “율천동과 입북동 인프라 개선 및 발전을 위해서는 수원 R&D 사이언스파크도 당연히 추진돼야 한다”라고 했다.

이 후보의 선거구는 수원시 라선거구(서둔·탑·구운·율천·입북·당수동)이다. 3인 선거구로 3등까지 뽑는다. 기호는 ‘1-나’번이다. 재선 의원으로 3선 의원에 도전한다.

이철승 후보를 22일 구운동 선거사무소에서 산수화기자단(회장 배기백, 뉴스파노라마)이 만났다.

이 후보는 화서초, 권선중, 효원고 등을 졸업했다.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수원특례시의회 윤리특별위원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탑동초 운영위원장 등을 맡고 있다. 

대한노인회 권선구지회 자문위원, 수원시 야구소프트볼협회 자문위원, 수원시 합기도협회 자문위원, 구운중 운영위원회 지역위원, 탑동초 학부모회장 등을 역임했다.

수원시 사회복지경진대회 경기도사회복지협회장상, (사)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장 표창, 경기도 시장·군수의장협의회 우수의원 표창 등을 받았다.

이철승 후보의 슬로건은 ‘1(일) 잘하는 시의원, (나)를 위해 이철승!’이다. 기호가 ‘1-나’번임을 특별히 강조했다.

이 후보는 ‘1-나 이철승은 합니다’라는 강한 실천 의지를 담아 7대 핵심 공약을 제시했다.

▲신분당선 구운역 신설 ▲수원군공항 이전 추진 및 소음 피해 보상 확대 ▲수원 R&D 사이언스파크 사업 조속 추진 ▲수원 생태랜드마크, 수원수목원(일월공원) 조기 조성 ▲IT기술 이용한 ‘안전한 지역 치안 강화 사업’ 추진으로 안전마을 조성 ▲생활약자를 위한 보행권 확보 및 노후도로 개선사업 확대 ▲송전탑 및 원도심 전선 지중화 사업 추진 등을 약속했다.

이철승 후보는 “저는 재선 의원으로서 지난 4년간 전체 수원시의원 중 조례 대표발의 2등을 했다”라며 “주말마다 택시기사로서 지역 곳곳을 누비며 주민들과 소통한 결과이다”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번 지방선거는 ‘일 잘하는 깨끗한 사람’을 선택하는 선거이다”라며 “저는 더 일하고 싶다. 지역 발전을 위해 보이는 부분만이 아닌 보이지 않는 부분도 꼼꼼히 살피겠다”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