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어린이집 원장 비대면 교육. ... 원장님 역량도 UP! 아동의 행복도 UP
상태바
팔달구 어린이집 원장 비대면 교육. ... 원장님 역량도 UP! 아동의 행복도 UP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2.05.1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김현광)는 지난 10일 관내 어린이집 원장 88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비대면 교육’을 추진했다.

사진) 원장님 역량도 UP! 아동의 행복도 UPⓒ경기타임스
사진) 원장님 역량도 UP! 아동의 행복도 UPⓒ경기타임스

이번 교육은 감염병에 취약한 영유아들을 위해 비대면 교육으로 실시하였으며, 2022년 보육관련 중요 변경사항과 보육통합정보시스템 개인정보 취급 시 주의사항, CCTV 운영관리 요령 등 어린이집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들로 실시됐다.

또한 아동의 권리를 이해할 수 지킬 수 있는 「아동 인권」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교육을 병행하고 자체 제작한 교육 책자를 추가 배포하여 교육이 끝난 후에도 원장 및 보육교직원이 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보육관련 중요 변경사항과 CCTV 운영관리 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되어 어린이집 운영에 큰 도움이 되겠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김현광 팔달구청장은 “최근 어린이집의 공공성과 투명성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증가되고 있는 만큼 이번 교육이 어린이집 실무능력을 더욱 강화하고 원활한 어린이집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집 운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