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석 화성시장 예비후보, 동탄 국제화특구 추진...‘국제화 특구’로 창의적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해 계획중
상태바
이규석 화성시장 예비후보, 동탄 국제화특구 추진...‘국제화 특구’로 창의적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해 계획중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4.1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이규석 화성시장(국민의 힘)예비후보는 관내 학교들과 연계한 화성 동탄 센트럴파크 지하화 부지에‘시민참여형 영어마을’을 계획중이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이규석 화성시장 예비후보.ⓒ경기타임스
사진)이규석 화성시장 예비후보.ⓒ경기타임스

교육부의‘교육국제화특구의 지정·운영 및 육성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외국어교육 및 국제화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역이 조성되며, 이를 위해 관내 글로벌 기업들과 연계하여 우수한 국제화 인재 양성을 위해 특구지정을 앞당기겠다고 주장하였다.

이규석 예비후보자는“센트럴 파크에 영어마을 구현해 교육 자격을 갖춘 원어민 교사를 통해 △실생활에 필수적인 공항, 레스토랑, 쇼핑몰, 병원, 여행, 환승 상황을 체험 △주말 시민참여형 영어플리마켓 △화성 로컬푸드직매장과 연계하여 파머스마켓을 통한 관내 농산물 판매촉진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k컬쳐 문화공간 등 아이들과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문화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규석 예비후보는 다른 지역 영어마을 사례를 살펴보고 이용객의 외면을 받지 않도록 접근성을 강화해 GTX A 노선 및 SRT, 트램, 경부고속도로 환승센터와 동탄 영어마을 역이 연결되도록 하고 1동탄 2동탄 주변 상가도로와 자전거도로, 산책로 등을 연결해 주변 지역 상권 활성화도 계획 중에 있다.

연 2만명 이상 방문하는 인천시영어마을 및 파주영어마을 등 선진사례를 검토해 화성시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시에서 지원도 검토할 계획이다.

앞서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천안, 대구, 송도지역이 국제화 특구 선도모델로 육성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