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대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거동불편 독거노인들에게 따뜻한 국 전달
상태바
오산시 대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거동불편 독거노인들에게 따뜻한 국 전달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2.04.15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 대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강래출, 민간위원장 윤상식)는 지난 14일 대원동 관내 거동불편 독거노인 50가구에 정성껏 조리한 국(뼈다귀해장국) 나눔을 실천했다.

사진)대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거동불편 독거노인들에게 따뜻한 국 전달ⓒ경기타임스
사진)대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거동불편 독거노인들에게 따뜻한 국 전달ⓒ경기타임스

코로나19로 운영이 중단 된 경로당, 경로식당 등으로 독거노인 어르신들이 계실 곳이 줄어들어 영양 불균형이 가속화되는 와중에, 대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를 조금이나마 해소해드리기 위하여 아침부터 정성을 담은 국을 조리하여 당일 전달하였다.

따뜻한 국을 전달 받은 어르신은 “매달 따뜻한 국도 고마운데, 가끔이라도 얘기를 나눌 수 있어서 그게 참 좋다. 나처럼 외로운 사람을 찾아주고 챙겨줘서 고맙다”고 미소를 보이셨다.

윤상식 민간위원장은 “대원동의 독거노인들이 조금이라도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따뜻한 대원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어르신들의 따뜻한 한 끼가 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강래출 대원동장은 “협의체 위원님들 각자 바쁘신 상황 속에서 꾸준하게 봉사활동 실천과 대원동 주민들을 위한 복지사업에 힘써주셔서 감사드리고, 그러한 협의체 위원님들 노력에 발맞추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거동불편 독거노인 국배달 사업은 대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 중 하나로 독거노인 및 거동불편 어르신들께 매월 2회 정성스레 국을 조리하여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