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매탄3동, 주민과 함께 하는‘걷고 싶은 거리’조성
상태바
영통구 매탄3동, 주민과 함께 하는‘걷고 싶은 거리’조성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2.04.14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은 지난 13일 모꼬지길 내 초화류 식재 및 환경정비 등을 진행하며 주민과 함께하는 ‘걷고 싶은 거리’조성에 대한 첫 삽을 떴다.

사진)매탄3동, 주민과 함께 하는‘걷고 싶은 거리’조성ⓒ경기타임스
사진)매탄3동, 주민과 함께 하는‘걷고 싶은 거리’조성ⓒ경기타임스

‘걷고 싶은 거리’는 유동인구가 많은 아파트 단지 사잇길을 주민과 함께 쾌적한 거리환경 및 아름다운 자연으로 조성하자는 취지로 단체장협의회 주관 하에 진행되고 있다.

 매탄3동은 관내 사잇길 7개소(△주공그린빌 1단지 ~ 주공그린빌 2단지 사잇길 △영통구청 ~ 주공그린빌 2단지 사잇길 △우남퍼스트빌 ~ 주공그린빌 3단지 사잇길△매현초등학교 ~ 주공그린빌 5단지 사잇길 △매현중학교 ~ 주공그린빌 4단지 사잇길 △주공그린빌 5단지 ~ 주공그린빌 6단지 사잇길△말통골 쌈지공원 산책로(신원로250번길 20))를 단체별로 분양하여 환경정비 및 초화류 식재 등 지속관리를 통한 걷고 싶은 거리로 조성할 예정이다.

아울러, 매탄3동은 이번 모꼬지길 초화류 식재를 시작으로 관내 분양된 7개소 사잇길 모두 주민과 함께 화사하고 아름다운 사잇길 만들기에 힘쓸 예정이다.

권정희 매탄3동장은“앞으로 분양된 사잇길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깨끗하고 주민들의 마음속에 걷고싶은 거리로 만들겠다”며 “매탄3동이 더욱 살기좋은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