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기원, 안전하고 편리한 농작업 환경조성을 위한 ‘업무협의회’
상태바
경기도 농기원, 안전하고 편리한 농작업 환경조성을 위한 ‘업무협의회’
  • 전찬혁 기자
  • 승인 2022.03.20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농업기술원이 18일 화성 농기원 농업과학교육관에서 올해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 사업 추진을 위한 ‘농작업 안전보건 사업 업무협의회’를 열었다.

사진)농작업무협의회.ⓒ경기타임스
사진)농작업무협의회.ⓒ경기타임스

현장에는 농작업 안전보건 전문위원회 전문위원과 도, 시·군 농작업 사업 담당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심기태 도 농기원 지도사가 ‘2022년 농기원 농작업 안전 사업 추진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올해 농기원이 추진하는 안전 사업은 ▲농업인의 안전하고 편리한 작업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 및 안전 교육’ ▲전동운반차 등 편의 장비와 농약 방제복 등 보호구 지급 등 4가지로 약 9억 4천만 원이 투입된다. 지난해에는 농작업 안전교육을 97회 실시하고 3만여 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안전 편의 장비 673대, 보호구 4만1,288개를 보급한 바 있다.

이어 진행된 특강에서는 김혜진 소메틱운동과학연구소장이 ‘근골격계 질환 예방 이론과 실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반복적인 농작업으로 발생하는 농업인의 근골격계 질환에 대해 알아보고,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하며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운동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끝으로 농작업 안전사고 예방 방안에 대한 종합토의와 농업용 동력운반차 생산 업체 나이스위드 등 8개 업체가 참여한 ‘농작업 안전 장비와 보호구 장비 시연회’가 진행됐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협의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농기원 사업에 적극 반영해 농업인을 위한 안전하고 편리한 농작업 환경을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