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도시종합발전 특위, 시흥시 배곧신도시와 인천 송도 일원 벤치마킹
상태바
수원시의회 도시종합발전 특위, 시흥시 배곧신도시와 인천 송도 일원 벤치마킹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2.01.2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의회 도시종합발전 특별위원회(위원장 황경희)는 도시 균형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시흥시 배곧신도시와 인천 송도 일원 벤치마킹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수원시의회 도시종합발전 특위, 시흥시 배곧신도시와 인천 송도 일원 벤치마킹ⓒ경기타임스
사진)수원시의회 도시종합발전 특위, 시흥시 배곧신도시와 인천 송도 일원 벤치마킹ⓒ경기타임스

이날 벤치마킹은 황경희 위원장, 김영택 부위원장 등 시의원 6명과 도시계획과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배곧생명공원과 서울대 시흥캠퍼스 및 병원 부지,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를 차례로 견학했다.

이들은 배곧생명공원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일원을 둘러보고, 사업 관계자로부터 사업 추진현황과 추진 과정에서의 애로·특이사항 등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며 수원시에서의 적용 방안 등 정책 아이디어를 폭넓게 논의했다.

이어 방문한 인천 송도 신도시는 테크노파크, 지식정보산업단지, 바이오단지 등 첨단산업 클러스터를 갖춘 국제도시로, 국내 최초의 해수공원인 센트럴 파크가 도시 중심에 자리 잡고 있다.

의원들은 특히 송도 센트럴파크 조성에 활용된 빗물 재사용 친환경공법을 눈여겨보고, 공원 내 수상택시, 수상스포츠 체험 등 우수사례를 중점적으로 파악했다.

황경희 위원장은 “성공적인 신도시로 각광받고 있는 시흥·송도 일원을 직접 접하면서, 수원시 도시기본계획 수립에 참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 눈높이에 맞는 도시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