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수지구, 마을행정사 위촉해 취약계층 행정업무 지원
상태바
용인시 수지구, 마을행정사 위촉해 취약계층 행정업무 지원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12.24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용인시 수지구가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의 각종 민원과 관련된 행정업무를 도와줄 ‘마을행정사’를 위촉했다.

사진) 수지구 마을행정사 위촉장 수여식이 24일 수지구 3층 영상회의실에서 열렸다.ⓒ경기타임스
사진) 수지구 마을행정사 위촉장 수여식이 24일 수지구 3층 영상회의실에서 열렸다.ⓒ경기타임스

마을행정사는 행정심판·토지보상 등 각 분야 전문가인 행정사가 법적 절차를 이해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장애인, 북한이탈주민, 외국인 등 취약계층을 무료로 도와주는 현업 전문가다.

수지구는 24일 마을행정사 위촉식을 열고, 백정우 행정사, 정상훈 행정사, 성낙정 행정사, 추지호 행정사 등 4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마을행정사 활동기간은 2023년 12월까지로, 행정기관 제출용 서류작성, 권리·의무·사실증명에 관한 서류 작성, 행정 관계 법령 등 행정 전반에 대한 상담 등을 맡는다.

상담이 필요한 사람이 구청 민원지적과로 상담을 신청하면 취약계층 여부를 확인받은 뒤 1차 상담(전화, 팩스, 전자우편)과 2차 상담(행정사 대면상담)이 진행된다.

김정원 구청장은 “업무로 바쁘실 텐데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재능을 나눠주셔서 감사하다”며 “행정절차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이 불합리한 일을 겪지 않도록 마을 행정사들이 방패막이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