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2021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희망 선포식...지역경제 활성화 유공 소상공인 8명 표창… 경제회복‧도약 기원
상태바
용인시, 2021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희망 선포식...지역경제 활성화 유공 소상공인 8명 표창… 경제회복‧도약 기원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12.20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용인시는 20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2021 용인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희망 선포식’을 개최했다.

용인시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엔 백군기 용인시장, 이탄희 국회의원, 김기준 용인시의회 의장, 김연식 용인시소상공인연합회장, 지역 소상공인 등 100명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애써 온 임애경·한용승 씨 등 관내 소상공인 36명이 시장 표창을 비롯해 시의장·국회의원·도의회의장상 등을 받았다.

또 용인시인재육성재단에서 관내 모범 소상공인 대학생 자녀 40명에게 1인당 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키로 하고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이와 함께 관내 소상공인들은 내년을 소상공인의 경제회복과 도약을 기원하는 희망의 해를 만들자는 선포식을 하고 연합회를 이끌어갈 임원진과 더욱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전국 최초로 각 지역별 지역장 25명을 별도 임명했다.

김연식 회장은“소상공인은 장기간의 코로나 팬데믹으로 심각한 경영위기를 겪고 있는 매우 어려운 상황으로, 이번 기념식 행사가 소상공인들의 도약이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백군기 시장은 “오늘 이 자리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지역경제를 살리고 골목상권이 다시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