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강소농 육성 경영개선실천 교육’ 참여자 모집
상태바
용인시, ‘강소농 육성 경영개선실천 교육’ 참여자 모집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12.17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월27일~2월11일, 농업인 30명 모집해 스마트 스토어ㆍ라이브 방송 등 교육

[경기타임스] 용인시가 ‘강소농 경영개선실천 교육’에 참여할 농업인 30명을 모집한다.

사진)강소농 경영개선실천과정 교육생 모집 안내 포스터ⓒ경기타임스
사진)강소농 경영개선실천과정 교육생 모집 안내 포스터ⓒ경기타임스

영농규모가 작은 농업인들에게 현장 컨설팅을 비롯해 스마트 스토어, 라이브 방송 등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 농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이다.

모집 기간은 12월 27일부터 내년 2월 11일까지이며, 시에 주소를 둔 가족농이나 귀농인 등 경영전략 수립이 필요한 농업경영체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모집 요강을 참고해 전자우편으로 제출하거나 신분증을 지참해 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내년 3월부터 10월까지 비대면 화상교육과 대면 교육을 병행할 예정이며 시에서 수강료와 교재비를 지원, 교육생은 일부 재료비와 실습비만 부담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031-324-4065)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추세를 반영한 마케팅 등 실용적인 교육이 준비돼 있는만큼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관내 농업인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1년 시작된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교육과정을 통해 지금까지 648명의 강소농을 육성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