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메이커교육센터 ‘캠핑장비 만들기’ 8주과정 성료
상태바
오산시, 오산메이커교육센터 ‘캠핑장비 만들기’ 8주과정 성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12.13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오산메이커교육센터에서 캠핑장비를 목재로 직접 제작하는 ‘캠핑투게더(캠핑장비 만들기)’를 8주 과정으로 진행해 지난 11일 종료했다고 밝혔다.

사진)오산메이커교육센터 ‘캠핑장비 만들기’ 8주과정 성료ⓒ경기타임스
사진)오산메이커교육센터 ‘캠핑장비 만들기’ 8주과정 성료ⓒ경기타임스

캠핑투게더 과정에서는 목재로 만들 수 있는 캠핑에서 필요한 4가지(조미료 수납함, 접이식 캠핑의자, 롤링테이블, 이단 선반)를 제작했으며 총 8주 과정, 12명 대상으로 진행했다.

캠핑투게더는 오산메이커교육센터의 장기 프로젝트 과정인‘함께 만들기’과정으로 4회 이상으로 진행되며 목적성을 가지고 혼자가 아닌 함께 만들고 싶을 때 진행 되는 과정이다.

프로젝트 과정은 참가자 주도 방식으로 1주차에 참가자들이 서로의 경험과 희망사항을 공유하고, 8주차까지 팀장, 재료반장, 안전부장 등으로 업무를 분장해 각각 제작과정에 참여하고 책임을 분담하도록 했다.

단순히 참가하고 잊혀지는 프로그램의 단점을 극복하고자 매회마다 참가자가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도 과정을 따라서 할 수 있도록 참가자들이 주도해 홈페이지도 구축하도록 했다. 참가자 활동과 제작방식은 인터넷 홈페이지로 확인할 수 있다.

오산메이커교육센터의「함께만들기」과정은 연 2회 운영한다. 2020년 하반기에는 ‘플리마켓 기획단’을 열어 학교 밖 청소년들이 목재품을 제작하여 플리마켓 수익금을 시민단체에 기부하였으며, 2021년 상반기 ‘한옥모형의 첫걸음’과정에서는 한옥모형을 제작하여 미니어처빌리지에 시민의 이름으로 기증하였다.

메이커센터 관계자는 “캠핑용품들을 직접 제작할 수 있어 참여자 만족도가 아주 높았고, 한 팀이 되어 서로 돕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만들기를 통해 가족과 지역사회의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