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학교안전 체험 프로그램 수업지도안 개발...7대 영역과 학교교육과정 연계
상태바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학교안전 체험 프로그램 수업지도안 개발...7대 영역과 학교교육과정 연계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1.12.13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은 교사들로 구성된 학교안전 교육연구단과 함께 학교급별 안전교육을 위한 ‘학교안전체험 프로그램 수업지도안’을 개발해 보급했다.

이 수업지도안은 유·초·중·고·특수학교 수준에 맞는 학교안전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해 학생 안전 감수성과 위기 대처 능력을 높이고자 만들었다.

학교안전체험 프로그램은 학교 안전교육 7대 영역(생활·교통·폭력예방 및 신변보호·약물 및 사이버·재난·직업·응급처치)과 학교 교육과정을 연계해 학교에서 지식을 배우고 안전교육관에서 관련 상황을 체험하는 것이다.

주요 내용은 ▲안전지식 학습, ▲사고 예방에 대한 토론, ▲재난 상황 발생 시 행동요령, ▲위기상황 체험활동 등이다.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최길남 관장은 “학교 현장에서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활용함으로써 학교 안전의식이 신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들이 스스로 재난 상황 발생 시 위기 대처 능력을 키우는 안전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업지도안은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누리집에서 누구나 자료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