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이재식 의원, 농수산물도매시장 준공에 앞서 진입로는?
상태바
수원시의회 이재식 의원, 농수산물도매시장 준공에 앞서 진입로는?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1.11.2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이재식(세류123 권선1동) 의원은 25일 진행된 농업기술센터 행정사무감사에서 수원시농수산물도매시장 현대화 사업에 대한 질문을 이어갔다.

사진)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이재식(세류123 권선1동) 의원ⓒ경기타임스
사진)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이재식(세류123 권선1동) 의원ⓒ경기타임스

먼저 이재식 의원은 "농수산물도매시장 현대화 사업의 준공날짜가 언제냐"고 질문했다.

이에 김인배 생명산업과장은 "내년도 2월 정도에서 5월까지 공사가 조금 연장이 되는 것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재식 의원은 "농수산물도매시장 준공에 앞서 진입로를 먼저 만들어야 하는데 아직까지 아무런 진척이 없다"고 지적하며, "물론 진입로 등의 공사는 도로사업관리소에서 진행하는 것이지만, 담당부서인 생명산업과에서 협업해 농수산물도매시장 공사 일정에 맞게 끔 도로를 만들 수 있도록 신경써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한 이 의원은 "농산물도매시장 주변에 보도블럭 교체 등 손 볼곳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준공과 동시에 주변 작업들을 한다고 공사를 미뤄 왔다"며 "채소동, 관리동 등 농수산물도매시장 건물들만 먼저 만들어 놓고 준공을 하면, 그때까지도 진입로 공사다 주차장 조성공사다 해서 공사차량들이 진입해 복잡해지고, 가림막도 막아야 하는 등의 불편한 사항들이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이런 문제들을 해소하기 위에서는 준공일자가 잡혔더라도 제반 공사들이 완료된 후 함께 준공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며 "관계부서들과 협력해 빠른 시일 내에 공사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