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평택 주한미군·가족 초청해 ‘플라잉수원’등 주요 관광지 소개
상태바
수원시, 평택 주한미군·가족 초청해 ‘플라잉수원’등 주요 관광지 소개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1.11.15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는 지난 13일 평택 주한미군 제2보병사단 소속 군인과 그들의 가족 등 20여 명을 초청해 수원화성 일원에서 ‘2021년 수원화성 관광문화탐방’을 진행했다.

사진) ‘2021년 수원화성 관광문화탐방’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사진) ‘2021년 수원화성 관광문화탐방’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참여자들은 수원화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플라잉수원(헬륨기구)’을 타고, 연무대에서 한국의 전통 무예 활쏘기인 ‘국궁’을 체험했다. 또 화서문에서 ‘2021년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를 관람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23일 수원시와 평택 주한미군 제2보병사단이 서면으로 체결한 ‘수원화성 활용 축제 해외홍보 및 문화교류를 위한 협약’에 따라 이뤄졌다.

두 기관은 ‘수원시 주최 문화행사 초청·참여’, ‘미군·가족의 SNS를 활용한 수원화성 및 수원시 주요 축제 홍보’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을 널리 알리고, 수원의 관광콘텐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 10월 ‘(서울시 주관) 2021년 대학생 관광홍보단 트립메이트(TripMate)’로 활동하고 있는 서울시 거주 대학생 6명을 초청해 수원화성 일원에서 관광문화탐방을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