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프로그램 류 무용단 ‘想像 - 상상하는 우리춤’...2021년 수원SK아트리움에서 초청공연 올려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프로그램 류 무용단 ‘想像 - 상상하는 우리춤’...2021년 수원SK아트리움에서 초청공연 올려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1.11.15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 수원SK아트리움(대표이사 길영배)은 내달 4일‘2021년 문화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중 하나로 현대적인 의상과 라이브연주가 함께하는 <想像 - 상상하는 우리춤> 공연을 선보인다.

사진)류 무용단 ‘想像 - 상상하는 우리춤’ⓒ경기타임스
사진)류 무용단 ‘想像 - 상상하는 우리춤’ⓒ경기타임스

'想像 - 상상하는 우리춤' 공연은 우리 춤이 세계적인 공연상품으로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펼치고 우수한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대학 무용과 졸업자들로 결성된 전문 무용 단체의 공연이다. 전문예술인들의 전통문화를 계승하며 우리 춤의 깊이 속에 현대적 감각에 맞게 새롭게 창조하는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류 무용단(예술감독 류영수)은 루마니아의 국제 포크 댄스 페스티벌에서 1위, 제2회 브라질 세계 챔피언십에서 1등 및 안무상, 제22회 터키 이스탄불 국제 뷰첵메제 컬처 앤드아트 페스티벌에서 1위를 수상하는 등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실력 있는 무용 단체이다.

한편, ‘2021 문화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여 전국의 문화예술회관에 지역주민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SK아트리움 홈페이지(http://suwonskartriu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 2021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류 무용단의 <想像 - 상상하는 우리춤 공연은 널리 알려진 민속춤을 재구성하고 현대화된 의상과 라이브 음악을 통해 대중들에게 조금 더 쉽고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공연 문화를 만들고자 기획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