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마을교육공동체와 미래교육, 그 길을 함께 가다린다.‘제3회 미래교육 오산국제포럼’
상태바
오산시, ‘마을교육공동체와 미래교육, 그 길을 함께 가다린다.‘제3회 미래교육 오산국제포럼’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11.1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가 12일, 13일 이틀 간 오산대학교에서 ‘마을교육공동체와 미래교육, 그 길을 함께 가다’라는 주제로 ‘제3회 미래교육 오산국제포럼’을 개최한다.

사진)제3회 미래교육 오산국제포럼 포스터 및 1, 2회 포럼 활동 사진ⓒ경기타임스
사진)제3회 미래교육 오산국제포럼 포스터 및 1, 2회 포럼 활동 사진ⓒ경기타임스

세계 교육의 ‘다보스 포럼’을 지향하며 2019년에 시작된 미래교육 오산국제포럼은 해마다 교육 분야의 주요 이슈를 주제로 교육전문가의 발표와 교사, 학생 등 다양한 교육주체들의 논의가 이루어지는 기회의 장이다.

‘마을교육공동체와 미래교육, 그 길을 함께 가다’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3회 미래교육 오산국제포럼은 12일 ‘전국 마을교육활동가 Network Day’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국 15개 지역에서 참여한 마을교육공동체 관계자들의 각 지역 활동 소개 및 질의응답을 통해 타 지역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본행사인 13일에는 독일 외 5개국의 해외사례를 포함한 15명의 기조발표와 주제발표에 이어 미래교육을 향한 마을교육공동체의 역할을 주제로 공감토크를 진행하고 그리고 전국 15개 지역의 야외전시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포럼은 마을교육공동체에 관심이 있는 모든 교육 주체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병행 운영한다. 유튜브, Zoom 외에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자신의 닉네임으로 캐릭터를 만들어 가상공간 포럼에도 참여할 수 있다.

곽상욱 시장은 “이번 미래교육 오산국제포럼은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에 관심있는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국내·외 사례를 통해 삶과 일치하는 배움을 실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온·오프라인 참여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미래교육 오산국제포럼 공식 홈페이지(www.oseduf.kr)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