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USKR 글로벌테마파크 추진위원회 1천명 서명 인수위 제출
상태바
화성시, USKR 글로벌테마파크 추진위원회 1천명 서명 인수위 제출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2.06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SKR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자발적으로 구성된 글로벌테마파크 추진위원회(위원장 신상철)는 ‘USKR 사업을 국정과제로 채택해 달라’는 서명운동을 벌여 1천여명의 화성시민이 서명한 건의서를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 제출했다고 5일 밝혔다.
 
신상철 위원장은 “유니버설스튜디오(USKR) 조성 사업은 15만명의 일자리 창출과, 1,500만명의 관광객을 유치하는 사업으로 화성시를 넘어 대한민국의 경제 활성화에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USKR 사업이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공약사업인 만큼 국정과제로 반드시 채택되어 실천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고 밝혔다.
 
유니버설스튜디오 코리아리조트(USKR) 조성사업은 화성시 송산그린시티 국제테마파크 부지에 세계적인 유니버설스튜디오테마파크, 워터파크, 테마호텔, 리테일센터, 골프장 등 복합리조트를 조성하고자 2007년부터 추진된 사업으로 수년 동안 토지소유자인 수자원공사와 사업자인 USKR PFV간의 토지가격 줄다리기로 사업이 지지부진하다 작년 9월 토지계약이 최종 결렬되어 사업 무산 위기를 겪고 있다.
 
한편, 경기도에서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 과도한 토지 매입비가 사업 추진의 걸림돌이 되고 있다며, USKR 사업 정상화를 위해서 합리적인 수준의 부지가격 공급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의견을 지난달 16일 인수위에 건의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