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 시민 참여 '현대미술강좌'
상태바
수원시립미술관, 시민 참여 '현대미술강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11.0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립미술관(관장 김진엽)은 현대미술에 대한 이해 도모를 위한 시민 참여 '현대미술강좌'를 11월 19일부터 개최한다.

사진)수원시립미술관, 시민 참여 '현대미술강좌'ⓒ경기타임스
사진)수원시립미술관, 시민 참여 '현대미술강좌'ⓒ경기타임스

이번 강좌는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12월 개최 예정인 네덜란드 사진작가 ‘어윈 올라프’ 전시 연계 교육으로 현대 사진예술이론과 현대미술의 최신 경향을 소개한다.

강좌는 11월 19일(금), 11월 26일(금), 12월 2일(목), 12월 10일(금) 오후 2시에 총 4회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1강과 2강 <현대사진예술>은 한국사진미술연구소 최봉림 소장, 3강 <예술의 가치 : 아트테크>는 경기대 미술경영전공 박영택 교수 그리고 마지막 4강 <4차 산업과 예술의 결합 : NFT & 메타버스>는 세종대 융합예술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김보름 교수가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수원시립미술관 도슨트 대상 심화 교육 과정이나 현대미술과 사진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에게도 개방된다. 11월 3일(수)부터 수원시립미술관 누리집(http://suma.suwon.go.kr)에서 선착순 60명까지 신청 가능하다.

수원시립미술관은 앞으로도 미술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인문학 기반의 강연을 통해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원시립미술관 김진엽 관장은 이번 강좌에 대해 “전시와 연계된 미술 이론 강의를 통해 시민들과 심도 있는 배경지식을 나누고 현대미술 최신 경향을 짚어봄으로써 작품 감상 및 현대미술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