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사, ‘위드 코로나’로 가는 큰 전기,  백신접종 완료율 70% 돌파 큰 전기 마련
상태바
이재명 지사, ‘위드 코로나’로 가는 큰 전기,  백신접종 완료율 70% 돌파 큰 전기 마련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10.24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율이 70%를 넘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4일 페이스북을 통해 "18세 이상 성인은 80%에 달합니다. 이로써 정부가 제시한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 기준선을 달성했고 ‘위드 코로나’로 가는 큰 전기가 마련되됐다"고 밝혔다.

사진)이재명 지사.ⓒ경기타임스
사진)이재명 지사.ⓒ경기타임스

이 지사는 "우리 국민의 ‘위기극복 DNA’가 다시 한 번 세계를 놀라게 했습니다.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만들어 낸 값진 성과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러면선 "조금만 더 힘내서 달려가면 좋겠습니다.IMF 위기를 세계에서 가장 먼저 극복한 대한민국입니다.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세계에서 가장 높은 경제 성장률을 기록한 대한민국입니다. 조금만 더 힘을 내서 세계에서 가장 높은 백신 접종률로 가장 완벽하게 코로나를 이겨낸 나라, 대한민국을 만들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제 그토록 바라던 일상회복이 목전에 보이는 듯합니다.정부도 민관합동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위원회를 통해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방역 상황이 좀 더 안정되면 보다 빨리 그 첫 걸음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무엇보다도 기쁜 것은 지난 18일부터 시행된 새로운 거리두기 조정방안으로 조금씩 활기를 찾게 된 데 이어, 그동안 가장 많은 희생을 감수해 온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분들이 더 큰 희망을 가질 수 있게 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는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조금만 더 힘내어 완벽한 일상의 회복을 만들면 좋겠습니다. 2년 가까이 방역에 철저히 협조해 주신 국민 여러분, 희생과 헌신을 아끼지 않으신 의료진, 질병관리청을 비롯한 방역 관련 모든 공직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