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화서초, 경기중앙교육도서관과 함께하는 ‘도서관 아틀리에 프로그램’ 참여
상태바
수원 화서초, 경기중앙교육도서관과 함께하는 ‘도서관 아틀리에 프로그램’ 참여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1.10.22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 화서초등학교(교장 박준영)는 22일 6학년 학생들 대상으로 경기중앙교육도서관과 함께하는 ‘도서관 아틀리에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사진)도서관 아틀리에 시 캘리그라피를 설명 중인 모습ⓒ경기타임스
사진)도서관 아틀리에 시 캘리그라피를 설명 중인 모습ⓒ경기타임스

이 프로그램은 교육도서관-학교도서관 간 협력을 통한 학교 독서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인문학을 포함한 다양한 주제 분야의 살아있는 지식과 경험을 학생들 수준에 맞게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초등연계도서 북큐레이션 전시 감상 ▷교과서에 수록된 작품 캘리그라피 작품 감상 ▷자신만의 캘리그라피 및 텀블러 만들기 등의 도서 전시와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진행되었다.

활동에 참여한 6학년 한 학생은 “그동안 독서를 하는 것이 지루했는데, 책 구절을 캘리그라피와 텀블러에 적으면서 직접 활동해보니 독서를 좀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짐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미경 수원 화서초등학교 사서교사는 “도서관 아틀리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도서를 접하고, 독서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되었다. 특히 도서 캘리그라피 및 텀블러 만들기 활동을 함으로써 도서를 단순히 읽는 것에서 나아가 느낀 점을 다른 학생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향유하는 자세를 갖추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알리고 독서 의욕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