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극단, 2021 레퍼토리 시즌제 세 번째 작품으로 '위대한 뼈'무대 올린다
상태바
경기도극단, 2021 레퍼토리 시즌제 세 번째 작품으로 '위대한 뼈'무대 올린다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1.10.21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극단(예술감독 한태숙)은 2021 레퍼토리 시즌제 세 번째 작품으로 '위대한 뼈' (작 박진희)를 오는 11월 18일(목)부터 11월 28(일)까지 (화,수,목,금 오후 8시, 토,일 오후 4시 / 월 휴관) 경기아트센터 소극장 무대에 올린다.

사진)극단 프로필ⓒ경기타임스
사진)극단 프로필ⓒ경기타임스

위대한 뼈는 지난해 경기아트센터-경기도극단 제1회 창작 장막희곡 공모전에서 당선된 작품이다. 해당 공모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연극계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추진된 프로젝트로, 총 111편의 희곡이 참여하며 폭발적 관심 속 마감됐다. 당시 심사위원들은 신선한 소재로 힘주지 않고 인간의 존엄을 다룬 작품이기에 색다른 레퍼토리 연극이 될 것이라 기대했다.

위대한 뼈는 앞으로 우리에게 닥칠 유전자 변형으로 인한 사회문제와, 예기치 못한 상황 속 인간의 절망과 의지를 긴장감 있게 그려냈다. 작품은 사회적 입지가 좁아진 한 중년 남자(김병태)가, 가족의 외면과 심리적 압박을 견디지 못하고 물고기로 변하는 이야기이다. 그는 인간으로서의 정체성을 잃어버리면서도 살아남기 위해, 결국 스스로 퇴화하여 물고기가 되어 간다. ‘만약 어지러운 현실 속에서 삶의 지표를 잃어버린다면, 결국 무엇이 되어 어디를 헤매다 가는 것인가’를 현대의 신화로 풀어낸 작품이다.

자기모순에 빠진 병태와 그런 남자를 찾으려 행적을 쫓는 경아와 수민, 자신의 연구와 성과를 위해 병태를 이용하는 진박사, 송PD 등을 통해 우리의 왜곡된 자화상들을 그려낸다.

총 연출은 한태숙 경기도극단 예술감독이 맡는다. 그리고 조용하지만 힘 있는 연기로 연극 무대와 스크린에서 활약 중인 배우 서영화가 극 중 경아 역할로 참여한다. 배우 서영화는 대본을 읽어보자마자 참여의사를 밝혔다고 한다. 또한, 경기도극단 소속 김길찬, 연주하, 한범희, 박현숙, 권승록을 비롯한 다양한 매력적인 배우들이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