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매탄4동, 특성화 프로그램 '산드래미 꿈꾸는 학교' 비대면 시범운영
상태바
영통구 매탄4동, 특성화 프로그램 '산드래미 꿈꾸는 학교' 비대면 시범운영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1.10.1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일상 속 필요한 생활지식, 집에서 배워요!"

 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동장 김동혹)은 10월 14일부터 2주간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특성화 프로그램 「산드래미 꿈꾸는 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산드래미 꿈꾸는 학교는 일일특강 형식의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테마별·연령별 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일상을 보내고 있는 관내 주민들에게 비대면으로 일상 속 필요한 생활지식과 즐거움을 공유하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14일 과일청 만들기를 시작으로 15일 우리 집을 위한 비포애프터 정리수납, 21일 어린이 경제교실 「경제야 놀자」등 총 3개 강좌가 운영된다.
 
 또한, 주민자치센터 비대면 특별강의로 22일 ‘어르신을 위한 손뜨개 교실’을 진행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고령층 고립감과 우울감을 해소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14일 진행했던‘과일청 만들기’에 참여한 주민은 “집에서 편하게 과일청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다른 과일도 활용하여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서 다음에는 혼자 다른 과일청을 만들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동혹 매탄4동장은“코로나19로 오랫동안 대면프로그램을 진행하지 못해 아쉽지만,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방식을 적극 활용하여 주민들이 일상 속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