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행궁동, '수원화성 성안사람들 ONAIR' 발대식
상태바
팔달구 행궁동, '수원화성 성안사람들 ONAIR' 발대식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1.10.0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주민자치회는 9월 30일, 행궁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수원화성 성안사람들 ONAIR' 발대식을 개최했다.

행궁동, '수원화성 성안사람들 ONAIR' 발대식ⓒ경기타임스
행궁동, '수원화성 성안사람들 ONAIR' 발대식ⓒ경기타임스

발대식에는 한창석 행궁동 주민자치회장, 송종백 행궁동장, 길영배 수원문화재단이사장 등 최소인원이 참여했다.

수원화성 성안사람들 ONAIR는 코로나19로 가라앉은 축제 분위기를 반전시켜 10월 2일부터 10월 24일까지 개최되는 2021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행궁동 주민들이 스스로 구성된 주민 방송국이다.

주민 방송국은 PD, 리포터, 촬영, 연기까지 모두 주민들이 직접 실행하며, 축제에서 펼쳐지는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을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하여 코로나19로 축제를 찾지 못하는 사람들과의 교류도 활발히 이루어져 시민 모두가 축제의 주인공임을 수원시는 물론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구성되었다.

한창석 행궁동 주민자치회장은 “비록 행궁동 주민들의 작은 날개짓이지만 이를 계기로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문화계가 다시 활력을 찾고 주민들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위드코로나의 초석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으며,

송종백 행궁동장은 “해당 사업은 계획부터 주민 실행까지의 주민들의 주도적 참여를 통해 모든 과정이 주민의 역량을 강화하고, 자치적 마을 실현에 의미가 있으며, 더 나아가 우리 마을에서 개최되는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의 주인공이 되어 뿌듯하다”며 뜻깊은 소감을 전하였고, 앞으로도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주민들에게 많은 참여를 부탁하였다.

한편 「수원화성 성안사람들 ONAIR」 는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 기간동안 우리는 축전 리포터, 행궁동 공익광고, 행궁동 무성영화변사극(행궁동의 하루)을 계획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