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재단, 세계문화체험 '여행을 떠나요'
상태바
수원시청소년재단, 세계문화체험 '여행을 떠나요'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1.09.05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천천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 랜선으로 유럽여행 다녀왔어요"

수원시청소년재단, 천천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 랜선으로 유럽여행 다녀왔어요ⓒ경기타임스
수원시청소년재단, 천천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 랜선으로 유럽여행 다녀왔어요ⓒ경기타임스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송영완) 천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6회에 걸쳐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 60팀과 함께 ’세계문화체험 '여행을 떠나요‘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세계문화체험[여행을 떠나는 가족과 함께 떠나는 ‘랜선 해외여행’을 콘셉트로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으며,「봉주르! 프랑스편」과「본조르노! 이탈리아편」으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램은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었다. ▲1부는 청소년지도사와 함께 떠나는 랜선 투어를 통해 주요 관광지와 예술, 문화를 살펴보았다. ▲2부는 프랑스자수 체험, 피사의 사탑 입체퍼즐 체험 등 나라별 특색이 담긴 문화 키트 체험을 진행하여 참가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은 “프랑스의 문화와 환경을 영상을 통해 보니 실제로 여행을 떠난 기분이었다.”, “가족과 함께 만들기를 하며 이야기도 많이 나누고, 이탈리아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전했다.

세계문화체험[여행을 떠나요]의 자세한 활동 내용은 천천청소년문화의집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ccyouth2018)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