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아픔 . 국복, 희망 ‘청소년 자해흔적 지우기 프로젝트’ 운영
상태바
오산시, 아픔 . 국복, 희망 ‘청소년 자해흔적 지우기 프로젝트’ 운영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1.08.24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청소년들이 과거의 아픔을 극복하고 희망찬 내일을 살아갈 수 있도록 ‘청소년 자해흔적 지우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청소년 자해흔적 지우기 프로젝트ⓒ경기타임스
청소년 자해흔적 지우기 프로젝트ⓒ경기타임스

‘청소년 자해흔적 지우기 프로젝트’는 일상생활 속 스트레스와 우울감, 외로움, 불안감 등 부정적인 정서 경험 등으로 인해 나타나는 청소년들의 자해 행위 및 자해 흉터에 대한 심리·정서적 치유 서비스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지원대상은 반복 자해 흉터로 인한 어려움을 호소하는 중위소득 120%이하 오산시 거주 청소년(9세 이상 24세 미만)으로 예산 한도 내에서 약 6명의 청소년을 선발해 지원할 계획이다.

선발된 청소년은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협력관계에 있는 1388청소년지원단 소속 성형외과의 시술을 통해 개인별 자해흔적에 따라 맞춤형 치료를 받게 된다.

또한 상담, 보호, 교육, 자립 등 다양한 관내 자원 연계 통합서비스인 청소년 안전망을 통해 정서 안정 및 생활 회복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심리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자아 개념을 회복하고 안정적인 생활로 복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osan1318.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372-400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