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천영미 의원,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 정책자문위원 위촉
상태바
경기도의회 천영미 의원,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 정책자문위원 위촉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1.08.2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천영미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이 자치분권과 자치의정 활동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되었다.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천영미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경기타임스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천영미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경기타임스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는 정부의 자치분권 과제를 총괄 조정하는 자문기구로 지역의 자치역량 강화와 자율성 확대 방안 마련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지방분권 및 지방행정 체계 개편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들로 정책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있다.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천영미 의원은 경기도의회 자치분권발전위원회 자치행정분과위원장으로서 자치분권과 행정에 대해 풍부한 지식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으며, 안전행정위원으로서 자치경찰제 출범과 주민참여 확대 등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또한 3선 도의원으로서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제1교육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였으며, 안산시 지속가능 발전협의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경기도와 안산시의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천영미 의원은 “32년 만에 지방자치법이 전면 개정되면서 자치분권이 새로운 도약의 길을 맞은 중요한 시기에 정책자문위원으로 활동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풍부한 지방행정경험과 전문성을 발휘하여 주민 중심의 진정한 풀뿌리 지방자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자치분권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에 출범된 제2기 정책자문위원회는 8월 21일부터 2년간 자치분권 확대를 위한 정책과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학계, 언론, 국회 등 관련기관의 여론수렴과 소통 및 협력 활동을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