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청소년 30명 선착순 모집…8월 2~6일까지 신청해야 
상태바
수원시 청소년 30명 선착순 모집…8월 2~6일까지 신청해야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1.07.3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비대면 환경교육‘에코방학 보내기’참여하세요!"

사진) 홍보물ⓒ경기타임스
사진) 홍보물ⓒ경기타임스

수원시가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청소년들이 온라인(SNS)을 활용해 참여할 수 있는 실천형 환경교육 프로그램 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신청은  8월 2~6일까지 1365 자원봉사포털 홈페이지(www.1365.go.kr)에서 ‘에코방학 보내기’ 검색 후 ‘신청하기’ 버튼 클릭하면된다.

이와함께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시정소식’에 8월 2일 게시되는 ‘에코방학 보내기 프로그램 운영 안내문’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 가능하다.

모집은 수원시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으로 선착순 30명이다. 

에코방학 보내기는 청소년들이 방학 동안 집·휴양지 등 어디서나 온라인을 활용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활동 주제는 지구를 지키는 1일 1실천으로 에코방학 보내기이며 활동은 8월11~20일이다.

활동은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에코미션 수행 후 SNS에 게시 · 내 주변 정화활동(쓰레기 줍기 등),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하기, 다회용품 사용하기, 환경도서 읽기, 사용하지 않는 물건 교환·나눔,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이다.

네이버 블로그 수원이 환경교실(https://blog.naver.com/swenvedu).

활동 혜택은 참여 활동에 따른 자원봉사 실적 확인서 발급하고 활동 기간(10일) 매일 참여하면 봉사 5시간 인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