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황광용 의원, 제8회 2021 지구촌 희망펜상 의정부분 수상
상태바
화성시의회 황광용 의원, 제8회 2021 지구촌 희망펜상 의정부분 수상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07.2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의회 황광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반월동, 병점1·2동, 진안동)은 지난 23일 오후 3시, 화성신문 본사 1층 방송실에서 열린‘제8회 2021 지구촌 희망펜상(의정부분)’을 수상했다.

화성시의회 황광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반월동, 병점1·2동, 진안동)ⓒ경기타임스
화성시의회 황광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반월동, 병점1·2동, 진안동)ⓒ경기타임스

이번 상은 (사)한국지역신문협회가 2011년부터 세계 각국의 각 분야에서 희망과 비전을 가져다줌으로써 인류 안정과 개발에 크게 공헌한 이들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상으로써 전국 각 지역 언론으로부터 추천 받은 다수의 기초의원들 중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황광용 의원은 2018년부터 화성시의회 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제8대 전반기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을 거쳐 후반기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조례안, 예산안 심사, 행정사무감사, 시정질문 등 의정활동에 있어 지역사회 활성화와 시민의 권익 향상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평소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등 소통하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의정활동을 펼쳐 왔고, 집행부 견제와 감시는 물론 주요 사업에 대한 업무추진 점검과 예산의 합리적인 편성 등 화성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황 의원은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고, 앞으로도 늘 시민 가까이에 있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시민행복을 위해 앞장서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나눔을 실천하겠다.”는 수상 소감과 함께 “코로나로 인하여 방역에 불철주야 노력해 주시는 의료진 및 관련자들에게 매우 감사드리고, 서둘러 코로나가 종식되기를 기원한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인원을 최소화 하였으며,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