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근골격 건강센터, 택배. 법인 택시 가사의 근골격계 질환 예방 스트레칭 영상 제작
상태바
수원시 근골격 건강센터, 택배. 법인 택시 가사의 근골격계 질환 예방 스트레칭 영상 제작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1.06.21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가 택배·택시업 종사자 대상으로 ‘2021년 근로자 근골격 건강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 스트레칭 영상 QR코드.ⓒ경기타임스
사진) 스트레칭 영상 QR코드.ⓒ경기타임스

기간은 21일부터 12월까지이다. 

대상은 무거운 물건을 옮기는 택배업 종사자나 장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 있는 택시 기사는 요통 등 근골격계 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높은 택배업 종사자, 법인 택시기사가 해당된다.

스트레칭 영상 QR코드는 근로자들이 휴식 중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2~3분 내외의 스트레칭 영상을 제작했다.

이에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볼 수 있는 QR코드가 삽입된 홍보용품(차량용 방향제) 1000여 개를 배부한다.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 이하로 조정되면 격하 척추 3D 영상 촬영 검사, 1:1 맞춤 운동지도 등 대면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팔달구보건소 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수원시 근골격 건강센터는 수원시민에게 척추3D영상 촬영검사, 낙상위험도 검사와 이에 대한 상담, 운동지도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근골격 건강센터(031-228-7714, 204-2388)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 근로자 근골격 건강프로젝트는  근골격계 질환 우려가 있는 택배.법인택시 기사 등 근로자를 위한 운동 영상 콘텐츠를 제작·제공해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