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문화도시 시민협의체 구성원. 리더 20명 ‘수원 NOWUS’모집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문화도시 시민협의체 구성원. 리더 20명 ‘수원 NOWUS’모집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06.0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문화도시 수원을 이끌어갈 시민협의체 구성원과 시민리더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 2019 정담회(시민협의체)발족.ⓒ경기타임스
사진) 2019 정담회(시민협의체)발족.ⓒ경기타임스

모집기간은 이달 20일까지이며 시민협의체 네이버밴드(https://band.us/@suwonxnowus)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문화도시 수원 시민협의체는 2019년 ‘정담회’발족을 시작으로 활동했고, 예비문화도시 지정에 따라 ‘SUWON x NOWUS’(수원 나우어스)로 확대 운영한다. 시민협의체 ‘SUWON x NOWUS’는 시민들이 문화로 행복한 도시, ‘지금, 우리’ 함께 문화도시 수원을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를 담았다.

시민협의체는 ▲문화도시 예비사업 참여를 통한 의견 제안 ▲문화도시 이슈를 발굴하고 전파하는 문화도시 홍보요원 ▲워킹그룹 심의, 사업 모니터링을 통해 문화도시를 이끄는 시민리더 ▲다양한 도시의 의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실천하는 워킹그룹으로 활동한다.

시민협의체 모집대상은 수원 시민 또는 수원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자이며, △도시다양성 △지속가능성 △수원형인문 3분과로 나누어 운영한다. 시민협의체 구성원 안에서 시민리더 지원을 받아 시민투표의 과정을 거쳐 3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민리더는 분과운영·워킹그룹 심의·사업 모니터링·시민협의체 의견 검토 및 사업 반영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sw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수원문화재단 정책기획팀 031-290-358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