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원 의원, 새로운 언론 생태계 위한 '미디어바우처법' 발의...언론 권력을 국민께 돌려드리기 위한 첫 발걸음
상태바
 김승원 의원, 새로운 언론 생태계 위한 '미디어바우처법' 발의...언론 권력을 국민께 돌려드리기 위한 첫 발걸음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1.05.28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김승원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시갑)이 28일 동료의원 21명과 함께 정부광고 집행기준을 국민이 직접 정하게 하는 '미디어바우처법'을 발의했음을 기자회견을 통해 밝혔다.

김승원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시갑)ⓒ경기타임스
김승원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시갑)ⓒ경기타임스

기자회견에는 미디어바우처법을 대표발의한 김승원 의원과 함께 장경태, 유정주 의원이 함께 자리했으며, 박영순, 민형배, 이규민, 최강욱, 황운하 의원도 뜻을 함께 했다.

사회를 맡은 유정주(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의원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백신에 대한 언론의 가짜뉴스 유포사례를 통해 언론 개혁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장경태(더불어민주당, 동대문을) 의원은 ABC 부수공사 조작 문제와, ‘클릭 경쟁’에 매몰되어 가짜뉴스와 선정적인 보도가 범람하는 언론의 문제를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미디어바우처법」의 대표발의 의원으로서, 법안의 주요 내용과 기대효과에 대해 설명했다.

김 의원은 “이제 국민들께 언론 권력을 돌려드리기 위한 출발선에 섰다”라며 “거짓이 진실을 이길 수 없는 언론 생태계의 복원을 미디어바우처법으로 시작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오늘 발의한 미디어바우처법은 신문, 인터넷신문, 뉴스통신, 정기간행물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지만, 곧 방송매체를 비롯한 다른 미디어에도 확대 적용하겠다”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이 대표발의한 「국민참여를 통한 언론 영향력 평가제도의 운영에 관한 법률안」은 고민정 · 김남국 · 김용민 · 도종환 · 민형배 · 박영순 · 송영길 · 송재호 · 신정훈 · 양정숙 · 유정주 · 윤미향 · 윤준병 · 이규민 · 이수진(동작) · 이용선 · 장경태 · 진성준 · 한병도 의원(이상 더불어민주당)과 김의겸 · 최강욱 의원(이상 열린민주당) 등 21인이 공동발의로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