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다변화 경관계획 재정비는? 
상태바
수원시, 다변화 경관계획 재정비는?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1.05.28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는 2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조무영 수원시 제2부시장, 김미경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의원, 관계 전문가, 시민 등이 참석, 경관계획 재정비(안)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사진) 28일 오후 3시 수원컨벤션센터 이벤트홀에서 열린 ‘수원시 경관계획 수립(재정비) 공청회’ⓒ경기타임스
사진) 28일 오후 3시 수원컨벤션센터 이벤트홀에서 열린 ‘수원시 경관계획 수립(재정비) 공청회’ⓒ경기타임스

수원시 경관계획은 경관(景觀)을 보전·관리·형성하기 위해 5년마다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다변화된 환경에 맞춰 재정비하는 법정 계획으로 시에서 시행하는 모든 경관 관련 사업·계획 등에 적용되는 지침 역할을 한다.

공청회는 경관계획 재정비(안) 주요 내용 발표, 전문가 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戶戶富實, 人人和樂(호호부실 인인화락-집집마다 부자가 되게 하고 사람마다 즐겁게 한다)’를 경관 미래상으로 설정했다.

좌장은 고은정 수원시 디자인기획관으로 토론자는 김미경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의원, 김혜정 SH공사 공간복지전략실장, 심경미 건축도시공간연구소 연구위원, 이영기 수원지역건축사회 회장이 체계적인 경관관리 계획 수립을 제시했다.

토론자들은 추진전략, 경관권역·축·거점 및 중점경관관리구역이 포함된 기본계획, 경관사업, 경관협정을 통한 실행계획·야간경관기본계획을 담고 있는 경관관리 계획을 발표했다.

시는 녹화본을 수원시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suwonloves)에 게시한 뒤 6월 4일까지 전자메일(lhk2015@korea.kr)이나 팩스(031-228-3772)로 의견을 수렴한다.

또한 공청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검토·반영하고, 수원시 경관위원회 심의를 받아 올해 안으로 경관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공청회는 5년마다 재정비하는 법정계획으로 수원시 경관계획 재정비(안)에 관한 주요 사업 내용을 알리고, 수원시민·전문가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받아 재정비하는 공청회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