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중학생 진로체험은 여기요? 농축산 분야 유망 진로 탐색
상태바
수원시, 중학생 진로체험은 여기요? 농축산 분야 유망 진로 탐색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1.05.06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수원시 청소년들에게 농축산 분야 유망 직업을 소개하고, 직업 체험 진로 탐색을 돕는‘2021년 농축산 분야 진로직업 체험교육’을 운영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사진) ‘2021년 농축산 분야 진로직업 체험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반려식물 가꾸기 체험을 하고 있다. ⓒ경기타임스
사진) ‘2021년 농축산 분야 진로직업 체험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반려식물 가꾸기 체험을 하고 있다. ⓒ경기타임스

참여 학교 및 탑동 시민농장에서  4월 ~ 11월까지 9개 중학교 학생 300여 명이 대상으로 농축산 분야 진로직업 체험교육, 이론 교육, 청년 농업인 성공 사례, 체험 교육을 수원시농업기술센터 소속 농촌지도사와 전문 강사가 이론·체험 교육 진행중이다.


농축산 분야 진로직업 체험교육은 중학교 자유학년제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농업 분야 직업을 소개하고, 진로 탐색을 돕는 교육을 실시했다.

이론 교육은 농축산 분야 직업 소개로 ICT 융합 농업 분야 직업: 농업드론전문가, 스마트농업전문가 ,로컬푸드·바른 먹거리 관련 직업: 식생활교육전문가, 농가카페매니저, 치유농업 관련 직업: 동물교감치료전문가, 숲치료사 등을 교육했다.

청년 농업인 성공 사례는 꼬마감자, 아쿠아포닉스(물고기와 작물을 함께 길러 수확하는 방식) 활용 사례 등, 4차 산업과 관련된 농업 분야의 성장산업 등이다.

체험 교육은 반려식물 가꾸기 체험, 학생들이 교육재료(다육식물 심기 체험 키트)를 활용해 실습 참여, 화분에 반려식물(다육식물)을 심는 체험활동, 반려식물에게 이름을 붙여주고, 집에서 식물을 키우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시 관게자는 "9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참여 학교 및 탑동 시민농장에서 수원시 청소년들에게 농축산 분야 유망 직업을 소개하고,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해 진로 탐색을 돕는 교육을 운영하는 체험 교육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