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등록 어려울 때는 이렇게..팔달구, 가족관계 심층상담 사례집 발간
상태바
가족관계등록 어려울 때는 이렇게..팔달구, 가족관계 심층상담 사례집 발간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1.04.1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백운오)는 지난 한 해 운영한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가족관계등록 심층상담 가화만사성’ 사례를 정리하여 『2020년 가족관계 심층상담일지 가화만사성 사례집』을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팔달구, 가족관계 심층상담 사례집 발간ⓒ경기타임스
.팔달구, 가족관계 심층상담 사례집 발간ⓒ경기타임스

이번 사례집은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심층 전문 상담 ‘가화만사성’을 운영하며 얻어진 다양한 민원사례와 해결방법들을 모아 실무자들의 역량 제고를 위한 기록물로써 제작되었다.

사례집에는 병원에서 출산하지 않아 출생증명서가 없는 미혼모의 출생신고 사례 및 무연고자의 사망처리,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간의 혼인신고 사례 등 다양한 가족관계등록 사례를 비롯하여 외국인 모(母)가 한국인 자녀의 가족관계를 발급할 수 있는지와 같은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가족관계증명 발급관련 문의 등 29건의 사례 및 해결방법들이 수록됐다.

금번 사례집은 수원시 44개 동 행정복지센터 및 4개 구청의 민원 담당 실무자들에게 업무습득 및 교육자료로 배포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현장에서 더욱 빠르고 정확한 민원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시 팔달구 유혜숙 종합민원과장은 “가족관계등록사무가 나날이 국제화·다양화됨에 따라 현장에서 실무자와 민원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사례집을 통해 민원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 등을 경감되고, 신속정확한 가족관계 등록사무 처리를 위한 자료로 유용하게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