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0명 대상 '2021년 수원시 청소년의회 정책제안' 교육
상태바
수원시, 200명 대상 '2021년 수원시 청소년의회 정책제안' 교육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4.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가 지역 청소년 참여기구(청소년의회)에서 활동하는 청소년 2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2021년 수원시 청소년의회 정책제안 교육’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전문 강사가 교육을 하고 있다. ⓒ경기타임스
사진)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전문 강사가 교육을 하고 있다. ⓒ경기타임스

청소년의회는 ‘수원시민의 정부’ 실행과제 가운데 하나로, 청소년이 중심이 된 청소년 시정 참여기구이다.

이에 수원시 청소년들 의견을 수렴한 후 토론을 거쳐 수립한 청소년 정책·예산 편성·입법 제안 등을 수원시에 제시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시는 지난해부터 관내 청소년 참여기구의 청소년들로 청소년의회 구성, 교육 이후 참여기구별 대표 3~4명을 선발해 청소년대표단 회의를 구성할 예정이다.

기간은 17일 ~ 5월 29일까지 광교청소년수련관·칠보청소년문화의집·수원유스호스텔·장안청소년문화의집·천천청소년문화의집·권선청소년수련관·수원청소년문화센터·영통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수원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수원교육지원청 청소년교육의회, 청소년의회학교 등 11개소에서 정책제안서 작성법 등을 교육한다.

교육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전문 강사가 청소년이 국가나 지자체의 정책 수립·시행·운영 과정에 실질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설치한 청소년 참여기구에 관해 설명한다.

또한 의제 선정과 정책 발굴 방법으로 문제점 진단 → 현황 관련 정책 파악 → 정책 문제점 발견 → 구체적인 개선방안 제시 순서의 과제 발굴 절차 설명하고 실습으로 정책제안서 작성법을 안내해준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 참여기구 청소년의회는 지역 청소년 참여기구에서 활동하는 청소년의 통합 정책제안 통로로서 청소년이 시 정책과 현안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정책 수립의 주체로 실효성 있는 청소년 정책이 만들어가는 기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