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박물관, 초등학생, 유아 동화책으로 배우는 우리의 역사’ 운영
상태바
수원화성박물관, 초등학생, 유아 동화책으로 배우는 우리의 역사’ 운영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4.1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조선시대 역사·수원화성도 공부하고, 체험 활동도 즐겨요!"

사진) 전문 강사가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사진) 전문 강사가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수원화성박물관이 6월까지 비대면 교육‘동화책으로 배우는 우리의 역사’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교육은 무료이며 교육 3주 전부터 선착순 15명씩 모집한다.

동화책으로 배우는 우리의 역사는 초등학생 1~2학년, 유아 6~7세 등 어린이가 대상이다. 지역 제한 없이 참여가 가능히다. 기간은 2월 ~ 6월로 매월 1·3째주 금요일, 오후 2시 ~ 3시 30분이다.

교육은 동화책으로 배우는 우리의 역사로 수원화성, 조선시대 역사·문화 등에 관한 다양한 내용을 배운 뒤 이론·체험(만들기)으로 구성했다.

또한 체험활동지와 교육키트는 사전에 우편으로 발송, 교육 방법: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교육한다. 

수원화성박물관 홈페이지(https://hsmuseum.suwon.go.kr) ‘박물관 교육’에서 ‘동화책으로 배우는 우리의 역사’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2~4월 중 ▲조선의 풍속(전통 놀이감 ‘투호’ 만들기, 2월 26일) ▲조선시대의 왕(임금의 도장 ‘어보’ 만들기, 3월 5일) ▲조선의 궁중 문화(궁중 장신구 디자인, 3월 19일) ▲조선의 건축(동차 만들기, 4월 2일) 등이 진행되고 있다. 

문의는 수원화성박물관 학예팀(031-228-4216·4217).

시 관계자는 "동화책으로 배우는 우리의 역사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문 강사가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