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 가족이 함께 즐기는 온라인 미술 체험 프로그램 Play Art 플레이 아트
상태바
수원시립미술관, 가족이 함께 즐기는 온라인 미술 체험 프로그램 Play Art 플레이 아트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4.01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립미술관은 기획전 '이 살아가는 새로운 방식' 연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Play Art플레이 아트'

플레이아트 포스트.ⓒ경기타임스
플레이아트 포스트.ⓒ경기타임스

를 4월 10일(토), 24일(토)에 개최한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이 살아가는 새로운 방식은 총 11인(팀)의 작가들이 현대사회의 ‘사물’과 ‘인간’이 맺고 있는 다양한 관계를 회화, 사진, 설치, 미디어 등 62점의 작품으로 풀어낸 전시다. 

Play Art플레이 아트는 가족들이 전시 참여 작가인 최제헌과 온라인으로 만나 전시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집에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자들은 아트 키트를 사전에 배송 받고, 90분간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통해 작가와 사물을 활용한 나만의 현대 미술작품을 만들어 본다.

일상 속 사물을 낯설게 발견하기’, ‘사물과 관계 맺으며 변신시키기’, ‘숨은 그림 찾기’ 등의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서로 다른 용도와 형태를 지닌 사물들이 만나 새로운 의미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통해 조형 감각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프로그램은 4월 10일(토), 4월 24일(토) 총 2회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유치원에서 초등학교 저학년(3학년) 아동 한 명과 부모 한 명이 팀을 이뤄야 하며 각 회당 10팀, 총 20명을 모집한다. 참여는 수원시립미술관 누리집(http://suma.suwo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1회의 경우, 3월 31일(수)부터 4월 3일(토)까지 그리고 2회는 4월 12일(월)부터 17일(토)까지 정해진 기간 내에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면 된다. 

수원시립미술관 김진엽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집에서 편안하게 작가와 만나 현대미술의 주요 개념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