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연구원,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시민교육, 보호자의 역할이 중요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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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연구원,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시민교육, 보호자의 역할이 중요해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1.03.30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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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타임스] 경기도교육연구원(원장 이수광)은 교사들의 교육 환경 설계 및 학습자 경험에 기반한 미디어리터러시 인식을 살펴보고 강화방안을 도출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통한 디지털 시민교육 강화방안'(연구책임 이미영 부연구위원)을 발간했다.
 

ⓒ경기타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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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결과에 따르면, 디지털 시민교육에 대한 중요성 인식을 분석한 결과 학교급, 학교 유형,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디지털 시민교육이 중요하다(중요하다, 매우 중요하다)고 응답한 교사를 대상으로 이유를 확인한 결과 '사회 변화에 따라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의 필요성이 증가해서' 가 37.9%로 높았다.

 '학생들이 디지털 환경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아서' 가 29.6%, '미래사회의 디지털 시민 역량 대두' 가 26.2%, '부정적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가 6.0% 순이었다. 학교급별로 디지털 시민교육이 중요하다고 인식하는 이유 역시 고등학교(39.6%), 초등학교(39.2%), 중학교(34.5%) 순으로 사회 변화에 따라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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