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 교사 대상 온라인 전시 감상 프로그램 '미술관 산책'모집
상태바
수원시립미술관 교사 대상 온라인 전시 감상 프로그램 '미술관 산책'모집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3.2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립미술관은 기획전 '이 살아가는 새로운 방식'과 연계하여 초⸱중⸱고교 교사 및 교직원 대상 온라인 전시 감상 프로그램 '미술관 산책'을 4월 9일 개최한다. 

미술관 산책ⓒ경기타임스
미술관 산책ⓒ경기타임스

미술관 산책은 일상 속 치유와 예술 경험의 기회를 공유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미술관 속 작품을 길에서 산책하듯 편안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비대면 온라인으로 총 90분간 진행되는 <미술관 산책>은 총 2부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1부는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개최 중인 기획전 《이 살아가는 새로운 방식》을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감상한다. 현시대의 삶에 어울리는 모습으로 변모하는 사물들의 새롭게 살아가는 방식에 주목한 동시대 작가 11명이 참여한 전시를 강사의 설명과 함께 할 수 있다. 2부에는 전시 참여 작가의 작품을 참고하여 사물을 이용한 설치 작품에 관해 이야기하고, 사전에 우편으로 배송 받은 키트를 활용해 직접 나만의 작품을 제작하고 작품 속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무리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중⸱고교 교사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총 25명을 모집하며 무료로 운영된다. 참가 신청은 3월 23일(화)부터 3월 29일(월)까지 수원시립미술관 누리집 https://suma.suwo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edusuma@korea.kr)으로 3월 29일(월)까지 발송하면 된다. 

또한 <미술관 산책> 프로그램은 6월까지 일반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총 8회 운영될 예정이다. 

수원시립미술관 김진엽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현대사회의 사물과 인간의 다양한 관계성에 주목하고 일상 속 사물을 새로운 시각으로 발견하는 예술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