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 동아방송예술대학과 업무협약 ‘경기예술방송국’ 등 미디어콘텐츠 부문 협업 및 인적자원 교류 추진
상태바
경기아트센터, 동아방송예술대학과 업무협약 ‘경기예술방송국’ 등 미디어콘텐츠 부문 협업 및 인적자원 교류 추진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3.19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아트센터(사장 이우종)와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최용혁)이 18일 경기아트센터 소극장에서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이규민 국회의원(안성시), 윤종군 경기도 정무수석, 경기아트센터 이우종 사장,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최용혁 총장 및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경기아트센터, 동아방송예술대학과 업무협약ⓒ경기타임스
경기아트센터, 동아방송예술대학과 업무협약ⓒ경기타임스

이번 업무협약은 상호 우호관계를 통한 협력과 미래 지향적 발전 관계 구축을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위한 상호 협력 △창의적인 미디어 콘텐츠 생산을 위한 공동제작 및 협력 △동아방송예술대 학생 출연 및 센터 사업 참여 기회 확대 △기타 양 기관의 발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협약을 통해 경기아트센터의 중점사업 가운데 하나인 ‘경기예술방송국’운영의 활성화가 기대된다.

이규민의원은 “안성시 국회의원으로 이 지역에 있는 동아방송예술대가 경기도를 대표하는 문화예술기관 경기아트센터와 협업하여 큰 성과를 얻기 바란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경기아트센터 이우종 사장은 “산학협력의 모범적인 사례로 정착하면 좋겠고, 동아방송예술대가 보유한 시설과 인적자원, 그리고 아트센터의 순수예술이 만나 방송으로 잘 구현하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최용혁 총장은 “방송예술인양성에 매진해왔고 특성화된 강점을 갖고 있는 만큼 경기아트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실질적으로 양기관이 시너지를 내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