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 임시총회 개최
상태바
화성시,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 임시총회 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3.05 15: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철모 화성시장·원유민 화성시의회 의장·화성시의회 군공항특위 공동위원장·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 등 참석 및 수원군공항 화성 이전 저지 결의

[경기타임스]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가 3월 5일 금요일 10시 모두누림센터에서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사진) 범대위‘수원군공항 화성 이전 저지’결의 대회 현장 사진ⓒ경기타임스
사진) 범대위‘수원군공항 화성 이전 저지’결의 대회 현장 사진ⓒ경기타임스

이번 임시총회는 홍진선 범대위 상임위원장의 제2기 범대위 구성 및 현황을 알리고, 향후 활동 계획 등을 논의하고자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서철모 화성시장, 원유민 화성시의회 의장, 오진택 경기도 의원, 김홍성·송선영·신미숙·정흥범 화성시의회 수원군공항특위 공동위원장 등을 포함한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의 수원전투비행장 화성 이전 반대 관련 현황 보고에 이어, 양일모․이번영․조정애 범대위 공동위원장의 결의문 낭독 순서로 진행되었다. 참석자 전원은 수원전투비행장 예비이전후보지 화옹지구 선정 및 군공항특별법 개정안 철회 투쟁 결의를 다지고, 상정된 주요 안건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진선 범대위 상임위원장은 “우리는 그간 어려운 역경 속에서도 꿋꿋이 화성의 미래를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국방부와 수원시가 수원군공항 화성 이전을 포기할 때까지 투쟁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범대위는 지난 2017년 2월 국방부가 화성시 화옹지구를 수원군공항 예비이전후보지로 선정하자 “내 고향, 내 지역은 내가 지키고 가꾼다”라는 기조 아래 발족한 순수 시민사회단체다. 범대위는 단체 행동과 서명운동 등을 통해 수원군공항 화성 이전 추진의 부당함을 알리고 반대 의사를 표명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화성시민 2021-03-05 16:30:33
꼴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