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3인 이상 ‘화성ON청년’참가자 모집
상태바
화성시,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3인 이상 ‘화성ON청년’참가자 모집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3.05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활력을 잃어버린 지역 청년들을 위해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 ‘화성ON청년’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 화성on청년 사업 웹자보ⓒ경기타임스
사진) 화성on청년 사업 웹자보ⓒ경기타임스

화성ON청년은 커뮤니티를 통해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스스로의 문제를 해결하고 다양한 사회참여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화성시에 거주하거나 주 생활권이 관내인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3인 이상 모임이다.

여가, 독서, 토론, 청년 콘텐츠 제작, 봉사활동, 소규모 창업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으며, 팀당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금이 제공된다.

또한 화성시청년지원센터 HEY의 공간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신청기한은 5일부터 22일까지이며, 이메일(heyyouth@korea.kr) 또는 화성시청년지원센터 HEY로 방문하거나 우편접수하면 된다.

오는 4월 선정자 발표와 오리엔테이션이 준비돼있으며, 이후 활동 공유회를 통해 타 커뮤니티와의 네트워킹도 가능하다.

신현배 일자리정책과장은 “다양한 아이디어와 주제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화성ON청년과 관련한 사항은 화성시청 홈페이지(www.hscity.go.kr) 공고고시란을 확인하거나 화성시청년지원센터 HEY(031-5189-1375), 화성시 일자리정책과 청년팀(031-5189-651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