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중식의원, 주택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등 본회의 통과
상태바
경기도의회 김중식의원, 주택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등 본회의 통과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1.02.2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김중식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7)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주택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경기도 상가건물 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3일(화) 경기도의회 제35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김중식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7)ⓒ경기타임스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김중식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7)ⓒ경기타임스

먼저 경기도 주택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주택임대차보호법」개정에 따라 주택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규정을 정비한 것으로 원활한 분쟁조정과 신속한 권리구제를 위해 조정절차 등을 개선하는 내용이다.

경기도 상가건물 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역시 관련법인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에 따라 분쟁조정위원회의 심의·조정 사항을 개정하고, 위원회 운영 시 주택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규정을 준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상가건물 및 주택임대차분쟁조정제도는 상가건물·주택건물임대차 관련 분쟁에 관해서 재판 절차 없이도 분쟁조정위원회에서 당사자가 쉽게 협상할 수 있도록 조정하는 제도이다. 경기도 상가건물 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의 경우, 자치단체 중 최초로 조례를 제정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김중식의원은 “금번 조례개정을 통해 경기도 분쟁조정위원회의 운영이 개선되고 효율적인 분쟁 조정과 피해구제가 마련되어 앞으로도 도민 간 분쟁이 신속하고 원만하게 조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