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이루리(里)’ 구축.
상태바
화성시, ‘이루리(里)’ 구축.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1.27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상학습을 통해 꿈과 행복을 이루는 마을

[경기타임스] 화성시가 생활권 가까이에서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는 근거리 평생학습센터 ‘이루리(里)’를 구축한다.

이루리란 ‘일상학습을 통해 꿈과 행복을 이루는 마을’이라는 의미로 단순히 평생학습 프로그램만을 지원했던 ‘화성마을학교’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사업이다.

사업기간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이며, 관내 평생교육기관 30개소를 선정해 근거리 평생학습 거점으로 지정하고 학습매니저 배치 및 지속가능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업 참여는 도서관, 미술관, 복지시설, 교육원, 대학 등 관내 평생교육기관으로 10인 이상 참여할 수 있는 강의공간을 보유하고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 경험이 있다면 지원 가능하다.

센터로 지정되면 프로그램 운영비 3백만 원 내외, 학습매니저 신규 채용 시 인건비 2백만 원 내외, 기관 컨설팅 및 학습매니저 역량강화 교육 등이 지원된다.

참여 신청은 27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신청서를 이메일(smart2018@korea.kr)로 보낸 후 원본은 화성시청 평생학습과로 제출하면 된다.

김경은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지역 간 학습격차가 해소되고 시민 누구나 일상학습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양질의 프로그램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근거리평생학습센터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u-life.hscity.go.kr)를 확인하거나 시청 평생학습과(031-5189-702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