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상태바
경기도의회,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01.13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의회 인사청문위원회는 11일 유승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경기도의회 인사청문위원회ⓒ경기타임스
경기도의회 인사청문위원회ⓒ경기타임스

청문회는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가 체결한 '인사청문 확대 업무협약'에 의거해 실시된 네 번째 인사검증으로 후보자에 대한 정책역량 검증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유승경 후보자는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일리노이주대학교 경제학 석사, 프랑스 고등사회과학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한 재정분야 전문가로 LG경제연구원과 우리금융경영연구소에 근무한 이력을 갖고 있다.

청문위원들은 후보자가 재정분야 전문가로서 경제정책 전반에 관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점은 높게 평가했으나 경기도정 및 중소기업에 관한 이해도가 낮은 점, 민간 연구경력에 비해 공공분야 현장경험이 부족한 점 등을 지적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이라는 대세적 흐름에 따라 기존 중소기업 지원책이 주로 R&D 투자 등에 집중된 점을 지적하면서 경기도 산업의 기반을 이루는 가구, 섬유 등 제조업에 대한 지원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진흥원이 기존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경기도과학기술진흥원을 통합해 2017년 새롭게 출범된 만큼, 조직운영 및 성과평가에 여러 갈등이 발생할 수 있는 점을 우려하면서 원활한 조직운영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인사청문위원회는 후보자의 자질을 신뢰성, 전문성, 창의성, 도정 이해도, 자치분권 이해도 등 다섯 개 지표로 종합 검토해 오는 13일 최종 청문결과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