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용인시장, 동백호수공원~신갈천 산책로 현장점검
상태바
백군기 용인시장, 동백호수공원~신갈천 산책로 현장점검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01.04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장서“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보행환경 조성에 최선 다해달라”당부

[경기타임스] 백군기 용인시장은 4일 오후 4시에 기흥구 중동 동백호수공원에서 신갈천으로 이어지는 산책로를 점검했다.

사진) 백군기 시장이 동백호수공원~신갈천 산책로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사진) 백군기 시장이 동백호수공원~신갈천 산책로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경기타임스

동백호수공원~기흥호수 순환산책로 17.5㎞ 구간은 동백호수공원에서 신갈천 산책로로 진입시 3개의 횡단 보도를 건너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시는 암거수로를 활용, 횡단보도를 건너지 않는 진입로를 새로이 조성키로 했다. 이와 함께 경사로를 만들어 교통약자들도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이용자들의 안전을 위한 보안등·CCTV 등도 순차적으로 설치할 방침이다.

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현장 관계자들에게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보행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 해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앞서 지난해 12월에는 공원 내 중앙광장 맞은편에 산책로 40m를 새로이 조성한 바 있다.

백군기 시장은 “산책로를 개선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시민들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원과 산책로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