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중앙도서관, 문체부장관 표창...‘2020년 도서관 개관시간 연장사업’평가
상태바
오산시 중앙도서관, 문체부장관 표창...‘2020년 도서관 개관시간 연장사업’평가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0.12.2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중앙도서관이 ‘2020년 도서관 개관시간 연장사업’평가에서 우수 운영기관에 선정돼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중앙도서관 전경.ⓒ경기타임스
중앙도서관 전경.ⓒ경기타임스

중앙도서관은 ‘365일 24시간 연중무휴 도서관’이라는 브랜드를 갖고 타시군구와의 차별화된 사업운영에 대한 그 탁월성을 인정받아 문화체육부장관상의 영예와 함께 포상금도 받게 되게 됐다.

시 중앙도서관은 동네 어느곳에서든 5분이면 공공도서관을 만날 수 있는  온마을이 도서관으로써 모든 시민들이 걸어서 올 수 있는 최상의 접근성을 갖고 있다.

월1회 휴관을 제외한 365일 오후 12시까지 연장 개관 운영을 통해 시민독서문화 활성화 및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하는 등 공공도서관 이용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밖에도 도서관에서 하룻밤이라는 테마의 독서캠핑장 및 독서캠프 운영사업, 시민 1인1악기 연주 능력배양을 위한 야간 악기대여 사업, 서가통합으로 시 전체 도서관을 연결하는 책이음 상호대차 사업, 출퇴근길 손쉽게 대출반납이 가능한 ‘지하철역 스마트도서관’운영 사업, 비대면 온라인 문화공연인 ‘OSL on-screen’사업 등 생활 속 독서문화 정착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2009년 이래 시작한 연장개관, 연중무휴도서관 운영사업으로 영예로운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그동안의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24만 오산시민의 지식과 정보의 독서문화기관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독서활동 서비스뿐만 아니라 365일 24시간 연중무휴 도서관 브랜드를 더 발전시켜 교육문화도시 오산시의 중심에서 도서관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